본문 바로가기

이슈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정리

원숭이두창 관련주

국내에 원숭이 두창 감염환자가 발생하면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가 주목을 받게되었습니다.

윤석열대통령은 원숭이두창 항바이러스를 빠르게 주문하여 미리 대비를 마쳤는데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원숭이두창 진단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였는데요. 랩 칩 기술로 현장진단솔루션을 제공하는 의학 전문기업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의 기술은 2016년 질병관리본부에서 개발 후 기술 개발 용역과제를 통하여 제공하는 협력관계이기도 합니다.

 

원숭이두창 이외에도 15종의 병원체를 검출가능한 진단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실적은 좋지 못한데요.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94억으로 전년대비 -25%이며 영업이익은 적자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시장이 작아지면서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HK이노엔

HK이노엔은 국내 유일하게 천연두 백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원숭이두창은 천연두바이러스 처럼 천연두 백신으로 90% 이상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증상 또한 원숭이 두창과 천연두 바이러스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정부에 백신을 납품하고 있는데요. 현재 원숭이두창을 예방하기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하였습니다.

녹십자엠에스

2018년 질병관리본부 용역을 맡은 기업입니다. 두창백신 개발에 참여한적이 있는데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은 미국 바이오기업 키메릭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치료제 브린시도포비르에 핵심재료 토실레이트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미국 식품의약국으로 부터 브린시도포비르이 신약 승인 신청단계 중 제출 승인을 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는 감염을 예방하는 의료용 장갑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관련주로 관심을 받으셔 상승세에 있습니다.

 

https://todayinformday.tistory.com/7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출생신고를 하면 영유아수당, 아동수당, 출산축하금, 전기세 할인, 출산지원서비스를 한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처리되는 제도입니다. 신청은 산모뿐만 아니라 남편,

todayinformday.tistory.com